이슈



대도서관 구독자들이 욕하면서 구독취소하고 있는 이유 TOP3

작성일 : 2019-05-08 20:12 수정일 : 2019-05-08 20:13 작성자 : 윤대찬

대도서관 구독자들이 욕하면서 구독취소하고 있는 이유 TOP3


게임 유튜버로, 방송인으로 종횡무진 활약하며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1인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평소 여타 게임 BJ들과는 다른 소탈한 성격과 근면성실한 모습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그가 때아닌 태도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방송 후원과 응원글을 마다않던 열혈 구독자들도 욕하면서 구독 취소하게 만들었다는 대도서관의 행동, 자세히 살펴볼까요?


1. 초심잃은 대도서관, 문제의 발언
지난 19일, 대도서관은 사전 공지도 없이 정해진 트위치 방송 시간 오후 10시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이미 이전부터 대도서관의 빈번한 지각과 휴방에 대한 문제가 끊임없이 제기되오던 상황인터라, 시청자들은 이날 결국 '폭발'하고 말았는데요.

뒤늦게 모습을 드러낸 대도서관에게 "지각을 해명해달라", "앞으로는 공지 미리 올려주세요" 등 정당한 요구를 한 시청자들.


하지만 대도서관의 태도는 이해하기 힘들었습니다. 시청자들의 빗발 치는 요구에 "제 방송을 마냥 기다리시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답하며,


"어차피 추운 곳에서 기다리신 것은 아니잖아요" 등 자신의 방송을 기다리고, 후언하는 팬들을 기만하는 발언으로 논란을 키운 것인데요.


 초심을 잃은 불성실한 태도에 실망한 팬들이 채팅창으로 끊임없이 의견을 드러내자 급기야 카메라를 노려보며 "방송 그만 할까?" 라는 협방성 발언까지 서슴지 않았습니다. 



 2. 내용과 상관 없는 '트위치' 비난 발언
대도서관과 뿔난 팬들의 날선 신경전이 계속되던 가운데, 대도서관은 '뜬금포' 트위치 관련 자신의 의견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대도서관은 "트위치는 대중적이지 못하고 매니악하다", "유튜브로 돌아가고 싶다", "회사 측에 트위치 계약 파기 가능햐나고 물어봤다" 등


현재 생방을 진행 중인 트위치는 물론, 트위치 시청자에 대한 예의는 찾아볼 수 없는 비난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이에 시청자들은 "왜 갑자기 플랫폼 디스를 하세요?", "저희는 트위치 시청자입니다" 등 대도서관을 향한 실망감을 드러내기도 했죠.


3. 시청자를 위한 휴가? 진정성이 의심되는 사과문
 방송 종료 후 대도서관의 발언과 태도는 크게 논란이 되었고 사람들은 유튜브 구독 취소를 통해 항의하는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이에 심각성을 깨달은 대도서관은 본인의 인터넷 방송 게시판에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23일 게재한 사과문에서 대도서관은 "최대한 방송을 하는 게 낫지 않을까 하는 고집 떄문에 오히려 더 많은 분을 힘들게 한 것 같다"고


죄송한 마음을 드러내며 "8년이나 달렸는데 중간에 휴가를 갖고 잘 쉬는 것도 시청자에 대한 예의인 것 같다"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사과문 전문을 읽어봐도 19일 문제의 발언에 대한 언급은 없어, 사과문의 진정성이 의심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1인 크리에이터 시장을 전두지휘하며 큰 인기를 끈 대도서관이었기에 시청자들의 실망감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근면성실한 사람도 365일 한결 같은 모습을 유지하기란 어렵죠. 그래도 최소한, 자신의 방송을 기다려주는 시청자들에게만큼은 일말의 '프로의식'을 보였어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