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조인성 번호팔다가 손절당한 나몰라패밀리 고장환 근황

작성일 : 2019-05-15 19:33 수정일 : 2019-05-15 19:36 작성자 : 윤대찬

조인성 번호팔다가 손절당한 나몰라패밀리 고장환 근황


2017년, 온라인 핫클립으로 등극한 '잘 모르게쒀여~' 동영상으로 제1의 전성기를 구가한 나몰라패밀리 고장환.

입으로 흥한자 입으로 망하는 걸까요. 인기의 단맛을 다 누리기도 전에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선보인 지나친 솔직함으로 온갖 비난을 받은 바 있죠.

조인성 번호 팔다가 급 손절당한 나몰라패밀리 고장환의 최신 근황,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시작은 창대했으나 그 끝은 숙연했던 고장환

고장환은 2017년 나몰라패밀리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한 아디다스 협찬 동영상으로 전에 없던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CF 섭외도 들어오고, 대형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하며 그야말로 떡상(?)하는 듯 했죠.

하지만, 창대한 시작과 달리 그 끝은 숙연했습니다. 조인성에게 저지른 몰지각한 행동을 방송에서 스스로 공개한 게 화근이었습니다.


카드 발급을 위해 조인성 번호 판 사연

SNS 영상으로 이른바 '대세'가 된 고장환은 지난해 초 라스에 출연하여, 조인성과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습니다.

과거 군복무 시절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 조인성과 대표 병사로 차출, 이를 계기로 서로 연락처를 교환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제대 후 벌어졌습니다. 어느 날, 카드사로부터 상위 5~10%에게만 제공되는 카드를 만들어주겠다는 전화를 받게 된 고장환.

알고 보니, VIP 지인을 추천해야 발급이 가능한 것이었고, 카드사 직원의 꾐에 넘어간 고장환은 그자리에서 조인성의 전화번호를 넘겨 버리고 말았는데요.

고장환은 "잠시 후 조인성으로부터 전화가 와서 번호를 알려줬냐고 물어보더라"며 "영화 비열한 거리의 대사를 듣는 것처럼 무서웠다"고 전했습니다.

당시 충분히 심기가 불편할 만한 조인성과의 통화 내용을 개그 소재로 희화화하며,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식이 없는 경솔한 행동을 보인 것이죠.

방송 직후 "저런 걸 방송에서 말하다니 인성 알만하다", "실수가 아니라 고의 아닌가?"등 고장환을 향한 시청들의 비난과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이어 조인성이 라스에 직접 출연, 자신의 번호를 노출한 고장환과의 에피소드에 대해 "다 해프닝이다"고 회상하며 해당 논란도 일단락됐죠. 
 
대학로 공연에만 매진하고 있는 고장환

<라디오스타> 출연 이후 이미지가 급격하게 추락한 것은 물론, '잘 모르게쒀여~' 콘셉트의 동영상도 일종의 '우려먹기'로 인기가 사그라들며 소리소문없이 사라지게 된 고장환.

별다른 방송활동도 없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제작한 동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하던 유튜브 채널도 소식이 뚝 끊겼는데요. 

현재는 나몰라패밀리 멤버들과 이른바 개그, 노래, 퍼포먼스를 모두 갖춘 <핫쇼> 개그공연을 통해 공연 활동에만 매진하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특이한 콘셉트의 동영상으로 약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최고의 인기를 누린 고장환. 

조인성 언급 논란을 딛고, 또 한 번 대중을 사로잡는 개그 아이템으로 민심을 회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