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작성일 : 2017-11-04 22:50 수정일 : 2017-11-08 12:14 작성자 : 김샛별 (rlato7896@naver.com)

물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아실거에요
하지만 무조건 많이 마시기만 한다고 좋을까요?
물 자체는 음식과 달리 씹히지 않아서 
많이 마실 경우 위장에 부담을 줍니다.
과일과 채소에 있는 수분은 씹는 과정, 침이 섞이는 과정을 통해 
소화, 흡수가 쉽지만 물은 아니거든요.
또한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혈액 속의 
나트륨 농도가 지나치게 낮아져 얼굴, 팔다리가 붓기 때문에 
특히 신장병, 당뇨병 환자는 물을 많이 마시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먹는 것이 건강하게 물을 마시는 방법일까요?




1. 하루 권장량만큼 마신다

 

성인 기준 물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1.5 - 2 L 로 
200ml 컵으로 8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0.5L 이하로 나눠서 마신다

 
물의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 위해 한번에 1L씩 
벌컥벌컥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한번에 최대 0.5L 이하로 나눠서 자주 자주 물을 드세요



3. 천천히 양을 늘려가며 마신다

 

물을 많이 안 마시다가 갑자기 양을 늘리지는 마세요
몸이 적응하지 못해 신장의 건강이 나빠질 수도 있으니까요
매일 조금씩 물 마시는 양을 늘려보세요



4. 갈증 느끼기 전에 마시기


 

입 안에 마르고 목이 마르다고 느끼면 이미 우리의 몸은 
그 전부터 물이 필요했다는 것이에요
갈증을 느끼기 전에 물을 먼저 찾아 마시는 습관을 들이세요



5. 3.2.1 법칙을 기억하세요

 

건강한 물마시기 습관, 3.2.1 물 건강법을 기억하세요
3= 식사 시간 30분 전 물 한 잔
2= 식사 2시간 후 물 한 잔
1= 아침 공복, 자기 전 물 한잔